학부소개

기계공학부는

기계공학은 인간의 삶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한 현대산업의 기초와 근간이 되는 학문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생활을 안락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대체 에너지 기술, 자동차 및 항공기와 같은 이동 기계 기술, 첨단 로봇 생산시스템 기술 등에서 기계공학은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다양한 학문이 융합되어 고도의 기술혁신을 이룰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에서는 먼저 기계공학의 4대역학(고체역학, 동역학, 유체역학, 열역학)의 심오한 이론과 그 용용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최신의 기술 발전 추세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 기술, IT 융합 로봇 기술, 초미세 공정기술 등을 배우게 됩니다.

저희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는 대규모 정보 지원 사업의 유치를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산학연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기계ㆍ자동차ㆍ항공우주ㆍ엔지니어링ㆍ 조선ㆍ발전ㆍ제철ㆍ전자ㆍ건설ㆍ중공업 분야의 산업체에 취업하여 제작기술 개발의 업무에 종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의 대덕연구단지를 비롯하여 각종 정부출연연구소 및 기업연구소에서 연구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는 기계공학에 대한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게 할 수 있는 교육과정과 교수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계공학 분야에서 핵심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기본 소양을 마련하고 전공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저희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있습니다. 기계공학부의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